R & M & A

rinoa.egloos.com

포토로그



닌자가이덴2 계속 게임이야기

루리웹에도 올리긴 했는데 반응도 없이 어차피 이대로 묻힐것 같고 블로그쪽에도 업.

챕터3 수라도 클리어 방법인데 이거 잘 응용하면 다른 수라도에도 충분히 응용 가능.
이하 루리웹에 올린글 카피.

발톱 레벨3이면 충분히 가능한 방법이니 이용해보세요^^
일단 대충 화면 정리를 해줘야 편하게 할 수 있으니 인술과 폭탄수리검을
풀활용해서 일단 한번 싹 정리를 해줍니다.
어차피 HP도 인술게이지도 수라도 깨면 다 회복되니까 아끼지마세요.

저같은 경우엔 시작하자마자 왼쪽앞으로 이풍점프해서 불쏘는놈을 비연이즈나로 하나잡고
바로 옆에있는 애를 불 인술로 처리 한다음에 도망가면서 폭탄 수리검 뿌렸습니다.
이렇게 한다음에 멸각으로 한마리 한마리 처리해서 상태가 멀쩡한놈들을 부릅니다.

그 다음엔 발톱의 슬라이딩으로 멀쩡한놈들을 처리합니다.
발톱의 슬라이딩은 거의 한방에 확실하게 다리를 잘라낼 수 있는 기술이죠
단, 여기서 중요한건 발을 잘랐을 경우엔 멸각 하지말고 그대로 방치해 두는 겁니다.

이 전법의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건데...
수라도에서는 적의 종류에 따라서 '한번에 등장하는 수'가 정해져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식으로 다리를 잘라서 내버려두면
기동력이 떨어져서 위협은 되지 않지만 사람수는 차지하기 때문에 새로운 적이 나오지 않게 되죠.

이런 식으로 '불쏘는 닌자를 제외한' 녀석들을 전부다 다리를 잘라서 방치해둡니다.
(물론 이와중에도 방해되는 불닌자를 비연이즈나로 처리하고요.)
불쏘는닌자는 비연이즈나 한방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대신 다리가 잘리지 않고요.

이런식으로 적을 전부 다리병신으로 만들어 두면
그다음부턴 기어다니는애들을 피하면서 불쏘는 닌자를 하나하나 비연이즈나로 처리합니다.

이런식으로 불쏘는 닌자를 더이상 나오지 않을때까지 처리 한다음엔
기어다니는놈중 '한마리만' 멸각으로 처리하고 다시 도망갑니다.
그러면 멸각으로 죽인 적이랑 똑같은 녀석이 새로 나오죠.
그럼 나온놈을 또 안나올때까지 죽입니다. (전 폭탄수리검을 먼저 처리햇습니다)

그런식으로 어떤 적도 더이상 새로 나오지않을때까지 죽인다음에
기어다니는 녀석들을 멸각이든 인술이든 원하는 식으로 요리하면 되죠.

챕터3 수라도가 굉장히 난관이긴 한데 저는 이방법으로 다 처리해버렸습니다.
의외로 시간도 별로 안걸리고요. 가장 안전한 방법인것 같아서 올려봤습니다^^

PS 이 방법 쓰면 화면중앙에 기어다니는애들이 모이게 되는데 되게 웃깁니다.
하야부사 죽이려고 안간힘을 쓰면서 기어오는데 귀여울 정도죠 ^^;

까지.. 라고 하는데 ㅋ 리플보니까 누가 리플레이 올렸다네요. 그거 보는게 더 빠르겠네.
난 씨발 존나 기발하다 하면서 했더니 이뭐 ㅋㅋ

그리고 무상신월곤 점프Y의 회전공격은 머리 터뜨리는데 아주 최고였습니다.
챕터3부터 나오는 마신계열은 거의 100% 확률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한방에 터뜨려버리네요.
호밍점프후에 Y 이걸로 끝입니다. 비연쓰듯이 걍 근접해서 쓰면 이 공격이 다단히트 하는데다가
머리노리는 판정이라 맞았다 하면 거의 확정적으로 머리 터지더군요.
게다가 터뜨리고 내려와서 시체 멸각으로 점수도 챙길수 있음

그리고 이풍에는 딜레이가 있어서 폭탄수리검을 이풍으로 피하다가 되려 터지는 대미지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처에 적이 많아서 잡힐 위험성이 없는한 가드 고정이 안전한듯. 피할땐 벽밟고 베기, 멸각, 절기, 풍구(머리밟기)
같은 이풍말고 무적시간있는 공격을 적극적으로 씁시다. 적이 늘어나고 이풍 성능도 달라져 활용이 되게 어려워진듯.

발톱은 슬라이딩이랑 비연말고는 밥줄이 없느 싶더니마 앞XXXXX가 초 고성능이더군요.
위력도 높고 유도성능도 높아서 쓸만한듯. 근데 문제는 절기가 한명만 노리고 범위도 좁다는것...
그냥 주력으로 쓰기엔 단점이 너무 크네요. ...라기보단 무상신월곤이 너무 만능임.
무상신월곤은 부위파괴도 고성능주제에 공격력 높고 절기도 범위 넓고 고성능.
비연없는거 빼면 빠지는게 없음. 비연조차 솔직히 없어도 되는 기술이고요. 비연없다고 꿀리지 않음 ㅋㅋ

이타가키 이 인간... 난이도가 후반갈수록 어려워진다더니 생각없는 밸런스 여전한듯.
아무리 생각해도 폭탄 수리검이 비처럼 쏟아지는 1~2탄이 더 어렵네요. 3탄은 체력회복도 많이 나오고 차라리 좀 나음.


덧글

  • 메이 2008/06/14 10:02 # 답글

    님, 저 현자 시작했어염
    너무 어려워서 3번째 세이브 포인트까지 갈 수가 없음 ㅋㅋㅋ
  • Rinoa 2008/06/15 05:38 #

    겐신상대할때는 시작하자마자 겐신한테가지말고 류의 뒤에서 나오는 닌자부터 처리하는게 좋음.
    나오는 위치 기억해놨다가 나오자마자 이즈나로 한마리 처리하고 겐신을 피해서 도망가면서
    절기와 이즈나로 하나하나 처리하다보면 답이 나옵니다. 겐신이랑 1대1 상황이 되면 그때부터 본게임 시작.

    겐신은 패턴만 제대로 머리속에 입력해두면 딱히 무진장 어려운 보스는 아님.
    기본적으로 겐신전은 쓸데없이 움직이지말고 중거리에서 가드고정하는게 중요.
    점프하면 비연날아오고 스탭하면 빈틈노려서 공격이 들어옵니다.
    비연이 얼마나 칼타이밍으로 들어오는지 보고 싶으면 시작하자마자 점프해보셈
    초반응으로 비연 날아옵니다 ㅋㅋㅋ

    공격찬스는 겐신의 모으기후의 돌진베기를 이풍으로 '피하고'(가드하고나서 피하는게 아님)
    뒤에서 봉의 XXY나 용검의 XYY나 YYY같은걸로 공격. 봉이 공격하던도중에도 가드가 되서 쓸만함.
    막히거나 헛쳤다 싶으면 바로 가드 누르는게 중요.

    낚이면 안되는 공격이 근거리에서 나오는 공중회전베기.
    이거 빈틈 별로 없고 피하고 공격 해오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낚이지 마셈.
    그리고 비연가드후. 이것도 빈틈 별로 없고 백스탭으로 피하는데 봉이면 XXY막타가 걸릴때가 있음.

    이정도려나... 눈으로 잘 보면 어느정도 보일거에요
  • 메이 2008/06/15 21:42 #

    공중 회전 베기가 반격이 불가능한 틈이라는게 완전 치명타였네요.
    솔직히 무사 때는 그냥 체력으로 밀고가도 상관 없었는데, 현자 되니까 반격이 가능한 틈과 불가능한 틈을 구분하는게 중요해진듯

    일단 물의 나라까지는 갔는데 성문 들어가자마자 히드라 수십마리 쏟아져 나오는데가 완전 지옥이네요.
    이거 겨우 넘어가면 보라돌이와 히드라의 협공 ㅋㅋㅋ 여기서 죽으면 다시 히드라 수십마리...
    아놔 ㅋㅋㅋㅋㅋㅋㅋ
  • Rinoa 2008/06/16 01:43 #

    전 현자들어와선 섬멸전 거의 포기 상태.
    스테이지 3는 깰때까지 계속했는데 이거 리스크리턴이 너무 수지타산이 안맞아서,
    걍 무시하고 가기로햇음. 나중에 마스터닌자가서 안깨면 후반에 대책안선다던지 하면 할지 모르겟지만 ㅋ

    생각해보니 1때도 섬멸전 귀찮아서 스킵하고 가고 그랬던거 같음.
  • Rinoa 2008/06/17 00:07 #

    히드라?는 봉의 XYYY 콤보나 용검의 앞XX 콤보같은걸로 부위절단하고 멸각하던지,
    아니면 이즈나드롭이 통하기 때문에 빨랑 하나 이즈나로 처리하고 나오는 에센스로 절기.

    불뿜는 애들은 뽀록 터지는거 노리고 봉으로 호밍점프 Y로 머리를 노리는것도 좋은 방법.
    가장 맘편한건 역시 폭탄 수리검이죠. 맞기만 하면 확실하게 부위파괴 되니까 멸각.

    히드라의 경우 주의해야할건 몇몇 가드불가 기술. 점프했다 싶으면 멀리도망가는게 좋습니다.
    공격은 무서운데 내구력 약하고 이즈나가 통한다는게 약점이죠. 그리고 가불공격의 사용빈도가
    낮기 때문에 가드고정->반격기로 부위파괴 노릴 수 있다는것도 알아두면 편함.

    불뿜는 악마같은 애는 근처에 가면 급강하로 내려오니까 일단 땅에 내려두는게 편함.
    하늘에 있는경우엔 폭탄 수리검 던져서 땅으로 억지로 끌어내리는 것도 방법.
    불덩이 던지는건 가불이니까 그냥 피해야해요. 얘 상위버젼(금색)도 대처법은 같음 ㅋ

    불쏘는앤 적당히 풍구-풍로로 공격못하게 봉인해두고 히드라부터 잡는게 좋을지도.
  • kurosu 2008/06/14 19:44 # 답글

    전 닌자가이덴2 하기 전에 일단 DMC4부터 하고 있는데 DMC4도 재밌네요.^^
  • Rinoa 2008/06/15 05:32 #

    저도 지금 중단한 상태인데 닌가2 대충 끝나면 올S 계속 해야죠.
    거의다 끝났는데 단테 미션 2~3개정도 루트 외우고 패턴 만들다가 귀찮아서 팽개쳐버렸네요.
  • 빅거성 2008/06/14 21:01 # 삭제 답글

    다리 자르는거 저거 진짜 좋은 팁인데... 난 매발톱을 안써...

    그건 그렇고 1000점 찍었다... 이제 그만 해야지.
  • Rinoa 2008/06/15 05:34 #

    오오~ 1000점 오오~ 축하축하 ㅋㅋ

    인면어 존나 고생하다가 뭔가 잘된다 싶더니만 어느새 죽어있었음. 봉으로는 멸각 안됨?
    머리근처에서 Y눌러도 그냥 공격이 나가길래 짜증나서 Y연타로 죽였는데 ㅋㅋ
  • 빅거성 2008/06/15 19:36 # 삭제 답글

    모든 무기로 멸각 됨.
  • Rinoa 2008/06/16 01:41 #

    ㅇㅋ 위치가 안좋아서 그런거같음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