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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가이덴2 꼐속 잡담

현자의길 챕터8 돌입.

챕터1~2가 돈 후달리고 무기후달리고 아이템도 후달려서 좀 빡셌는데
챕터3 넘어가고 4~6 지나니까 점점 쉬워지네요... 안정권에 접어든 느낌.

무기 성능에 대한 개인평가 (사용해본 무기만 우선 몇가지)

용검-
시작할때 가지고 있는 유일한 무기. 비연, 이즈나같은 강력한 기술과 빠르고 딜레이도 적은 공격과 콤보시동기의 높은 공격력. 멸각으로 이어나가기도 편한 콤보들. 이 게임에서 필요한 요소는 모두 갖추고 잇는 만능형 무기. 다른 무기들은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존재하는데 용검은 특출난 점도 없지만 딱히 부족한 부분도 없는 인상. 위기를 대처할 능력은 충분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실력을 키워주는데 큰 도움을 주는 무기인듯.

가장 큰 약화는 역시 '절기'의 약화. 전작처럼 히트하면 확실하게 큰 대미지를 주는 무기가 아니고, 첫타가 맞더라도 몇번 때리다가 또 다른 콤보 시동기를 걸어서 히트할 경우에만 콤보가 연속해서 성립하는 타입으로 변경. 근데 문제는 2번째 절기 시동기의 판정이 진짜 해괴해서 안 맞는 경우가 꽤 많다는 것... 회전절기는 판정강하고 위력은 높지만 범위가 좁다는게 단점. 

앞XX의 첫타부분의 공격력과 판정이 강해서 부위파괴가 잘일어나는게 특징. 발동 느리고 맞추기가 힘들지만 고성능이니 이 콤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 끊김없이 멸각으로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용검을 쓴다면 이 콤보가 주력이 될듯?

무상신월곤-
1스테이지 중반부 입수. 넓은 공격판정과 높은 공격력으로 부위파괴가 강력. 콤보 첫타의 공격력이 높다는건 이 게임에선 특필할만한 요소. 콤보첫타->부위파괴->멸각이 가능하냐 아니냐로 게임의 진행방법이 크게 갈리기 때문. 딜레이도 크게 없고 공격력도 높고, 공격범위도 넓기 때문에 만능형무기라고 할 수 있을듯.

LV3 무상신월곤은 닌가2에서 최강무기 반열에 들어가는 고성능 무기.
XYYYY나 XYXXX같은 콤보가 자코적들의 부위파괴성능이 높고, 보스전에선 XXY가 고성능.
비연이 없다는걸 단점으로 꼽는 사람도 있는데 무상신월곤 막상 써보면 비연같은게 필요가 없음.
무상신월곤을 다루는법을 알게 되면 비연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다른 방법으로 충분히 대처 가능합니다.

무상신월곤의 가장 큰 특징은 고성능의 회전절기. 넓은 범위+높은 공격력으로 주변의 적을 일소 할 수 있는 매우 고성능의 절기입니다. 그냥 Y로 모으는 절기보다 위력도 높기 대문에 이쪽을 주력으로 사용하는걸 적극적으로 추천. 적이 등장하면 한바퀴절기LV1이나 XY콤보등으로 부위파괴->멸각->이후 나오는 에센스로 회전절기 난무가 기본적인 전투의 흐름.

경각맹금조(맞나? ㅋ)
-매발톱. 격투무기. 공격력높고 콤보가 많고 무엇보다 스피드가 빠른 무기. 리치가 짧고 범위가 좁다는게 단점.
보스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대신 적들에게 둘러 쌓일 경우에 고전을 면하기 힘든 인상.

콤보들이 기본적으로 부위파괴 성능이 높은 인상.
다양한 콤보와 더불어 부위파괴에 의한 멸각 시스템의 사용빈도가 높은 무기.
라기보단... 절기성능 문제로 멸각을 다른 무기에 비해 많이 쓸 수 밖에 없는 무기.

비연에서 이즈나드롭으로 가져갈 수 있는데 보스전이나 섬멸전에서 상당히 유용한 반면에
공격력은 낮은편에 들어가서 이즈나드롭에 성공해도 적이 죽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음.
이 외에 앞YY의 슬라이딩 콤보가 확실하게 '다리'를 절단가능한 공격이라는 면에도 살짝 주목.
다른무기들은 다리를 파괴할 수 있는 공격을 의외로 찾기 힘든데 그걸 노리고 할 수 있다는건 큰 장점.

단점이라면 역시 절기. 철저하게 '한명'만 죽도록 패는 무기인지라 적들에 둘러쌓였을때 써도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듬. 역시 멸각이 살길인가... 한명만 패는것에 비해선 공격력도 낮은 인상.

강하지만 단점도 확실하게 존재하는 무기인데 워낙 멋있기도 하고 다양한 콤보와
멸각시스템으로 단점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무기. 2의 시스템을 가장 크게 즐길 수 있는 무기인듯.

이클립스사이스
-6스테이지 클리어후 입수. 사기급 파워, 무시무시한 절단능력. 넓은 범위.
대신 콤보가 느리고 딜레이가 큰 단점도... 콤보 선택과 적을 얼마만큼 한번에 끌어당겨서 공격하냐가 중요.

비연(같은게) 있습니다. 일단 참고.. 비연 별로 안좋아해서 잘 쓰진 않음.
YYYY가 위력도 높고 공격력 높고 딜레이도 그다지 크지 않은 느낌.
XXX앞XX 콤보가 유용한듯? 대충 휘둘러도 부위절단이 나오는 느낌.

일직선상에 있는 적을 녹여버리는 MAX절기의 위력이 이 무기의 단점을 모두 커버.
통로등에서 잘만쓰면 일직선상의 적을 일소 가능.

현자의길에서 이 무기를 얻은 7스테이지부터 난이도가 급저하 된 덕분에 마스터 닌자에서도 대활약할 느낌. 무기 특성만 좀 더 파악하면 단점도 커버 가능할 것 같고 초반부의 에이스 무상신월곤에서 중후반부 이클립스사이스로 세대교체가 이뤄질 것 같습니다.

일단 중간평.
닌자가이덴2에서는 '히트 여부에 관계 없이 공격판정이 나오는 절기'가 굉장히 중요해졌는데 용검은 그 부분이 부족한 인상. 무상신월곤의 회전절기가 이상할정도로 고성능. 좁은 길목에선 절대적인 위력을 자랑하는 이클립스사이스. 보스전에서 강한 인상인 매발톱이려나요. 개인적으론 무상신월곤이나 이클립스사이스 같이 '간편하고 강한'무기를 선호하고는 있는데

덧글

  • 메이 2008/06/17 01:09 # 답글

    쌍칼이랑 사슬낫은 어디갔나염!!!!!
  • Rinoa 2008/06/17 01:34 #

    쌍칼 구림. 사슬낫 구림. 끝.




    은 농담이고 많이 안써봐서 모르겠음
  • 빅거성 2008/06/17 03:37 # 삭제 답글

    이클립스 점프 Y는 돌기 시작~내려오기 직전까지 무적. 이즈나의 떨어지는 모션때의 무적판정 생각하면 됨. 또한 이클립스 비연도 낫으로 꽂은 적을 놓기까지가 무적. 폭탄수리검 닌자 대처도 매우 탁월함. 비조에서 이어지는 공격도 멋지고 강력함. 그야말로 최강인정.
    그건 그렇고 쌍칼하고 사슬낫도 존내 센데... 톤파 빼곤 닌가2는 모든 무기가 다 좋음.
  • Rinoa 2008/06/28 20:07 #

    톤파도 상당히 좋던데요. 활용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짱꼴라가 올린 톤파 동영상 봤는데 완전 날아다녀서 놀랐음 ㅋ
  • 나코님 2008/06/18 13:30 # 답글

    닌가고수 알지마님은 닌가시네마좀 만들어서 공개하시라능.
  • Rinoa 2008/06/28 20:07 #

    내가 무슨 닌가 고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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