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 M & A

rinoa.egloos.com

포토로그



닌자게이덴2 공략메모 몇가지 게임이야기

하면서 적어둔거 백업겸 몇가지.

챕터1 첫전투는 무라마사 상점 옆의 상자 뽀개서 나오는 엣센스를 이용.
챕터1은 특히 이런류의 에센스 나오는 오브젝트가 많으니까 적절히 활용해서 부족한 화력을 메꿈.

챕터3 보스
아무래도 최고 베스트 패턴은 옆으로 비켜지나간후 코너에서 돌때 쯤 얼굴에다 한방 쏘고 바로 이동해서
옆으로 지나간후 활절기 모으기. 정면에 서있으면 전기공 연사가 무섭기 때문에... =_=
봉의 Y연타가 고성능. 물고기 날아올때 이걸로 해결 가능. 보스가 뒤집혀서 날면 근처에가서 XXY나 YYY로 공격.
꽤~~~ 답니다. 활절기보다 빠르게 공격 가능하니 타이밍 나오면 적극적으로 노려주면 좋음.
대신 너무 무리하면 반격 당하니까 주의. 멸각하러갈때 근처에 물고기 떠다니면 요주의.
신나서 이풍점프로 쫓아가다가 카운터 맞고 죽으면 어디가서 하소연도 못함 ㅋㅋ

챕터4 보스
비연(공격)으로 기절하는 타이밍이 있는듯. 정확히는.. 전기를 쏘려고 하는 타이밍?
양손에서 전기공 뿌리는공격말인데 딱붙어서 때리면 전기공격이 안맞네요. 접근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만 ㅋ
바리어 치는 공격도 재빨리 붙어서 공격하면 취소되는듯. 의외로 공격타이밍은 많은 보스.
대부분의 공격이 피하고 바로 반격하면 맞아주네요.

챕터7
이클립스 사이스를 위한 스테이지. 좁은 통로가 계속되고 내구력 약한 인간병사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이클립스사이스의 절기가 절대적인 위력을 발휘. 솔직히 7탄 난이도는 너무 낮아요 ㅋ

4족보행 로봇들은 불인술이 제일 편한듯. 한방에 죽으니까 레벨3까지 키워서 한번에 3마리씩 죽입시다.
대형아머(?)는 이클립스사이스 3단절기 한방에 머리가 터지니까 붙어서 멸각.
아니면 바람인술로 팔다리 잘라놓고 멸각. 중력탄 한방에 죽긴 하는데 연비가 너무 안좋음.

챕터8
지뢰는 이풍점프로 회피가능. 쫄아서 걷는거보다 훨씬 빠르고 안전합니다.
다연장 미사일 쓰는애들 상대하는 법은... 그냥 무시하는게 제일 편합니다.
미사일이 안오게끔 지형지물을 활용하면 진짜 편해짐. 정 불편하면 폭탄 수리검 사용.
폭탄 수리검 박히면 터질때까지 일정시간 경직이 생기니까 그 사이에 다른 적을 처리하는것도 가능.

무라마사상점있는 상점가 (2층구조)의 스테이지는 좌우 구석에 홈이 파진곳에 들어가서
절기모아서 접근하는적들을 하나하나 처리하고 나서 나와서 조금 전진하면 2층의 다리가 바리케이트역할을
해줘서 안전하게 활로 미사일병도 처리가 가능해집니다.

제도니아스는 이풍으로 낙하공격을 회피가능하다는 것(타이밍이 빡세긴함, 절기나 인술이 편할지도)과
불쏘는 공격들은 전탄 회피후 접근 비연으로 공격이 가능하다는걸 기억해두면 편합니다.
일단 땅에 내려오면 붙어서 '왼손 훅'이 날아올때까지 기다리면서 회피.
왼손 훅이 날아오면 회피해서 바로 이클립스사이스의 YYYY같은 공격으로 공격.
왼손훅 회피후에 바로 공격하면 제도니어스가 주춤거립니다. YYYY도 전탄히트 가능.
다시 왼손훅 올때까지 기다리는 식으로 진행하면 운 좋으면 노대미지 클리어도 가능.
지상에서 적을 소환하는 모션이 나왔을 경우엔 비연으로 모션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소환할땐 비연써도 반격을 안해와서 취소는 불가능하네요.
모든 보스가 그렇지만 자신 없을땐 먼저 공격하지말고 공격할 찬스가 와도 적정선에서 끊는게 중요합니다.

챕터9
호수건너편에 미사일병사들이 잔뜩 있고 전부 처리하면 수상로봇이 나오는 스테이지.
미사일병은 폭탄수리검으로 처리하고 수상로봇은 비교적 안전한 위치가 있는데 거기서 활로 사살.
가운데 있는 집의 왼쪽방향(입구에서 봤을떄, 보트가 있는 방향)바깥 벽에 서서 벽을 등지고 활을 쏘면
호수의 절반정도에서 오는 공격은 막을 수 있고 그만큼 타겟 자체도 수를 좁힐 수 있으니 비교적 안전.
게다가 리스폰 지역이 눈앞에 보이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사살->리스폰->사살->리스폰같은 상황도 연출 가능.

챕터10
마지막 근처의 거대한문에서 적들 소환되는 이벤트.
바로 전에 호수에 물고기 적들이 가득한데 일단 무시하고 이벤트 발생시키고 지상 적들을 전부 죽이고
다시 호수쪽으로 가서 계단에서 오른쪽 구석 물로 빠지면 안전지대인듯. 빠지자마자 수중총 연사하니까
적들이 길이 좁아서 모여서 오고 연사하면 접근못하고 쉽게 죽더군요. 괜히 넓은데서 싸우는 것보다 편함.
전작처럼 물밖에서 화살로 적을 공격못하다보니 수중전이 상당한 난관이 되었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