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 M & A

rinoa.egloos.com

포토로그



닌가 시그마2 플레이영상 감상 게임이야기





닌자가이덴 시그마2의 플레이영상들입니다.
일단 플레이한 사람의 실력이 별로라는건 접어두고;;;

우선 그래픽은 기대이상으로 재현도가 높네요. 시그마때보다 개발팀 실력이 좋아진건지 모르겠지만
닌가 시그마가 블랙의 상위호환이라고 해도 연출면에서 잔상이 삭제되고 로딩이 많아지는등의
마이너체인지도 많았던걸 생각하면 시그마2는 꽤 기대해도 될만한 퀄리티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듬.
거꾸로 말하면 이것조차 말아먹으면 하야시의 실력이 제대로 뽀록날 위기일지도 모르죠 ㅋㅋ

1. 절단 부위의 표현이 삭제됐군요. 잘리긴 하는데 잘린 부위의 묘사가 없고 그냥 불타버리네요.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싸울때는 크게 위화감은 못느끼겠는데 자폭공격할때 육편이 안튀는건 좀 허전한듯.
혈흔은 남는것 보면 PS3에선 이정도 표현가진 OK인가 봅니다.

2. 에센스 사이즈가 엄청 작아졌네요. 왜지? -_-;

3. 두 사람 다 절기를 안써서 절기연출을 보지못한게 좀 크게 아쉽습니다.
절기 사용했을때 카메라워크라던지 좀 보고 싶었는데 말이죠.

덧 : 오늘 다른 영상보고 절기 딱 한번 봤는데 카메라가 절기 쓰기전의 카메라로 고정인 것 같았음.
불확실하지만 시점문제의 개선 가능성은 충분히 있으려나?

이상이 동영상 공개전부터 좀 신경쓰이던 부분이고...

동영상 보고 새롭게 신경쓰인 부분들 -_-;;

1. 여전한 프레임 드랍. 이건 뭐 개발버젼이니까 제품판에선 개선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얘기인데...
문제는 현재 닌가2 엑박버젼에서도 어지간하면 프레임드랍 없는 스테이지에서 버벅거림이 있다는 얘기.

2. 상자 열때의 로딩. 시그마 생각날 정도로 로딩이 있네요.
360판도 로딩 있긴 했는데 시그마2는 그거보다 더 긴 것 같음.

3. 상자여는 버튼이 동그라미?
왜 RB버튼으로 하던 조작이 동그라미로 재설정된건지가 의문. 조작체계가 싹 변했나?
전작에서 공격버튼쪽에 설정해놨다가 조작미스가 있어서 RB로 변경해놓은걸 다시 동그라미로 옮기다니 -_-;;
사실 동그라미면 서브무기니까 그렇게까지 조작미스 날일은 없을것같지만... 좀 신경쓰이네요.


그외에는 신보스 등장타이밍이 기습으로 활 쏘는 애들 배치된 장소에 있다는 것도 좀 의문임.
원래 류가 저기서 코너를 돌면 바로 폭탄활이 날아와서 초반의 난관중 하나인데 -_-;; 왠 이벤트가...;;
새로운 이벤트나 스테이지의 배치가 작품템포 또 저하시키는게 아닐까 싶어지네요. 시그마의 트라우마;;;

아야네는 공격모션은 그럭저럭 화려하고 빠른것 같은데 뛰는 모션은 여전히 엉성하네요.

덧글

  • skullokei 2009/06/07 23:03 # 답글

    레이첼 나온다는 소리에 머리 감싸쥐고 있습니다.
    아 그 뒤뚱뒤뚱 아줌마 누가 좋아한다고!

    닌가는 여자만 늘여논다고 되는 게임이 아니라고!
    점점 하야시 안티가 되어가고 있음.
  • Rinoa 2009/06/08 10:24 #

    레이첼의 악몽의 재림...도 문제인데 아야네도 뛰는 폼 뒤뚱뒤뚱 거려서...
    아~ 반성(?)을 전혀 안했구나..라는걸 실감중이랍니다 OTL

    닌자가이덴하면 류 횽의 간지나는 액숀을 즐기는 게임이었는데,
    어느새 선택 캐릭터의 비율이 1:3으로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은 게임이되었네요;;;

    대체 닌자가이덴은 어디로 흘러가려는건지... (먼산)
  • 꽃가루노숙자 2010/09/24 00:03 # 답글

    레이첼은 병따기 재미로 하는 거죠.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지만 성능이 꽤나 좋아졌더군요.

    시그마1에선 묵직한 느낌이었는데 2로 넘어오며 심플하게 하나의 제대로 된 플레이블이 된 느낌입니다.

    사실 이번 작도 이타가키 디렉터의 오리지널을 리뉴얼했다는 의미에서 시그마3가 나와야 제대로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네요.

    개인적으로 오리지널에 비해 안정적이고 특히 코옵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댓글 입력 영역